학교장인사

학교장인사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우리 학교는

1. 서울의 유일한 여자외국어고등학교입니다. 

남녀공학 선호하시죠? 하지만 여학생들끼리 알콩달콩 쌓아간 우정이 평생의 재산이란 것 아실 겁니다. 한참 공부에 몰두해야 할 시기에 몸도 마음도 편안한 여학생들끼리의 자매애, 우리 학교에 있습니다.




2. 오랜 전통을 가진 명문사학에서 운영합니다.

1886년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교육기관 이화학당이 설립된 것을 아시죠? 131년 전통의 이화학원에서 1992년 설립한 학교가 이화외고입니다. 자사고인 이화여고와 자매학교이고 옛 터 그 자리에 최신 시설을 갖추어 역사와 현대가 공존하는 학교입니다. 우리 학교를 지원하는 학교법인 이화학원은 탄탄한 재정과 투명한 운용을 하는 재단으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3. 작지만 강한 학교입니다.

한 학년 6학급, 한 반에 25명… 참 작죠? 학생들이 한 눈에 쏙 들어옵니다. 누가 무슨 생각하는지, 무엇이 필요한지 잘 보입니다. 선생님들이 이름을 불러주고 동생처럼, 딸처럼 친밀하게 돌봐주는 학교입니다. 다른 외고보다 절반 정도의 규모인데, 통계에서 보는 명문대학 입학률에는 전교생 숫자가 반영되지 않아요. 그렇다면 우리 학교의 실제 입학률은 훨씬 높겠죠?

 

4. 졸업생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학교입니다.

학생들이 졸업하고 나서 정말 자주 찾아옵니다. 학교에서 인성교육을 잘 했다는 반증이겠죠? 아름다운 캠퍼스, 흔들리는 삶을 붙들어준 기독교 교육, 자유롭고 존중받는 분위기가 학생들이 학교를 사랑하고 언제나 다시 돌아오고 싶게 만들어 준 것이라 믿습니다.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우리와 함께 '이화 가족'이 되어보시지 않겠습니까?

 


교장 전정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