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등록페이지

SSELP의 구체화

1. 다양한 예배를 통한 영성과 감성교육

· 영성설교: ‘나는 누구인가?’, 삶의 철학을 ‘무엇’에서 ‘어떻게’로의 전환 시도
· 영성과 감성 Up!을 위한 ‘영화묵상’: 영화묵상예배
· 다양한 종교의 학생들이 참여 할 수 있는 ‘열린예배’
· 학생들의 특기 적성을 활용한 ‘참여예배’: 사회/기도 담당, 학급합창, 특별찬양/연주
· 다양한 문화체험을 돕는 ‘문화예배’: 국악예배, 무용예배, 영어예배, 보이는라디오예배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현대예배’

2. 성경에 기초한 가치관 교육

· 스크랜턴과 한국 초기 기독교 선교사들의 삶과 가치관 탐구
· 자아 발견과 자기 이해를 돕는 심리 프로그램
· ‘Cine-literacy’를 통한 성찰과 비판적 수용: 가치관 교육 및 모델화 작업
· 주요 인물 탐구를 통한 모델화 작업
· 토론과 공감, 그리고 발표를 통한 주체적 행동 결단

3. 자아 발견을 돕는 심리 적성 프로그램

· MBTI/애니어그램
· 다면적 능력검사
· 직업흥미검사/직업가치관검사
· 진로적성검사/진로성숙도검사
· 코칭 프로그램
· 성교육/양성평등교육

4. 사랑과 나눔의 섬김의 리더십

· ‘노숙인 다시서기 지원센터’ 나눔 활동: 부활란/과일바구니 나누기
· 절기에 따른 이웃돕기 모금과 기부활동: 유니세프, 가평 꽃동네
· 세계 빈곤 어린이 일대일 양육을 위한 학급별 결연(CDSP): 컴패션
· 봉사정신교육 및 학급별 가평꽃동네 봉사활동
· 21세기 지도력 특강
· 번팅/멘토링 시스템(Post-Ego): 선후배 및 교사와 학생

5. 경험의 구체화를 위한 훈련 프로그램

· 셀프-이미지 메이킹(Self-Image Making)
· 리더십 트레이닝(Leadership Training)
· 하이퍼 클래스(Hyper Class)
· 학년별 음성꽃동네 봉사 수련회
· 동아리 발표제
· 학급 합창
· 학급 야영
· 환경 체험